본문 바로가기

外-Etc

2022.02.06 / 에어팟 프로 충전 불량 A/S 후기

얼마 전부터 작년 말에 에어팟 프로 제품 하자로 교환 받았던 에어팟 프로 왼쪽만 충전이 (잘) 안돼서 면봉으로 청소를 해봐도 잠깐 잘되다가 또 문제가 있어서 애플 스토어 지니어스 예약하고 여의도를 다녀왔습니다.
잘되면 취소하고, 또 안되면 예약하고,
애플 스토어 예약을 몇번을 취소했는지 모르겠네요.

충전하면 왼쪽만 충전 안되고,
어떨 때에는 케이스를 닫으면 안되는 상황이었네요. 첫 화면에 배터리 위젯이 있어서 항상 확인 가능하거든요.

애플스토어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하고요. 보증 기간이 94일로 "얼마 안 남아서" 당장 그 자리에서 해줄 수 있는 게 없고, 정밀 진단을 위해 맡겨야 되고 1~2주 걸린다네요. 아마도 저렇게 "보증 기간 얼마 안 남은" 고객을 돌려 보내는 내부 지침이 있나보네요.

1~2주 에어팟 프로 없이 어떻게 사나 그리고, 문제 없다니 그냥 가져가겠다고 하고 왔네요. 애플 정도되면, 렌트카처럼 에어팟 프로 그 기간에 쓸 수 있도록 대체품을 마련해주든가 해야죠.

얼마 써 보고 같은 문제 생기면 재 방문하기로 했습니다.

(2022.02.15 추가)
여전히 문제는 있네요.
문득 드는 생각이 교환품은 좀 못 미덥네요. 바꿔도 또 문제 있을 것 같아서 그냥 뭐 충전 신경 써서 하면서 쓸까 생각중입니다. 보증 기간 끝나기 전에 아예 고장 나서 풀 교체됐으면 좋겠네요.

(2022.02.18 추가)
계속 문제 생겨서 다시 진단 받고 왼쪽 에어팟 교체 받았네요. 충전 케이스 문제일 것 같았는데 아닌가보네요.

한쪽만 충전 안되고, 케이스 커버 닫으면 충전 안되는 동영상 찍어서 보여드렸습니다.

하루 지났는데, 정상 충전 되네요. 이제 신경 안 써도 되니 좋네요.